다리예화

  • 복음 >
  • 다리예화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마가복음 8:36)

 

 

하나님의 선물인 영생
 
당신은 무엇을 가장 귀중히 여기십니까?

당신의 생명이 아니겠습니까?
이 한 생명을 위하여 당신의 모든 생애를 투자하고 있지 않습니까?

사람들은 이 한 생명을 행복하고도 가치 있게 살기 위해 학교에 다니고 직장도 가지며, 결혼을 하고 가정을 가지며, 집도 사고 자녀를 교육시키며, 사회적 지위를 굳혀 가며 수고하고 지내다가 결국은 죽습니다.

이것이 인생의 전부입니까? 사람들은 돈, 명예, 학문, 쾌락 등을 통하여 행복하고 의미 있는 생활을 누리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가진 사람들도 여전히 공허하며 만족하지 못하는 것을 봅니다. 왜 그럴까요? 하나님은 본래 교제를 나누기 위하여 자기의 형상대로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인간은 본래 하나님과 교제하며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죄가 들어와서 이 교제를 끊어 놓았고, 우리 인간들은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을 더 이상 누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상태
 
                          하나님은 우리 인간의 상태를 다음과 같이 보여 주십니다.

 
1. 당신은 죄인입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 3:23) 
당신은 죄를 범한 죄인이란 사실입니다. 당신의 죄는 당신과 다른 사람들을 더럽히며 불행하게 합니다.

2. 당신은 심판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은 공의로우시므로 당신의 죄를 묵과하실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브리서9:27) 

3. 형벌은 사망 곧 지옥입니다.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요한계시록21:8)



인간의 힘으로 구원받지 못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인간들은 선행의 공로를 쌓고, 도덕적으로 깨끗한 삶을 살며, 교육이나 철학을 통해서, 또는 종교를 가지고 종교 의식을 충실히 행함으로, 이 죄 문제를 해결하고 하나님께 나아가려고 합니다. 열심히 수고를 하지만 인간의 힘으로는 하나님의 의의 수준에 도저히 이를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것들로서는 불가능합니다.

 
 
"우리의 의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 (이사야 64:6)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에베소서 2:8-9)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예레미야 17:9)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고로" (고린도전서 1:21)
"어떤 길은 사람의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 (잠언 14:12)

인간의 힘으로는 구원받을 수 없으나 해결할 수 있는 한 길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해주신 일
 
여기에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해결책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신 것입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로마서 5:8)

예수님께서는 죄가 없는 분이셨지만 우리 죄에 대한 형벌을 대신 받으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습니다. 이로써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공의가 만족되었습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죽은 자 가운데서 사흘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3-4) 

그래서 예수님은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었던 우리가 하나님께로 갈 수 있는 유일한 다리가 되어 주셨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어떻게 당신이 영생을 얻을 수 있는가?
 
다리는 놓여졌고 하나님의 약속은 주어졌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 다리를 건너가지 않는 한 결코 영생을 얻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어떻게 그 다리를 건너갈 수 있는가를 말씀하십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한복음 5:24) 

당신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로서, 죄를 지어 형벌을 받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고, 죽음을 이기시고 살아나셔서 하나님께로 갈 수 있게 해주시는 유일한 구세주라는 것을 들으셨습니다.

이제는 들은 것을 당신이 믿기만 하면 됩니다. 당신이 들은 말씀을 믿으면 다음과 같은 하나님의 약속을 누리게 됩니다.

(1) 영생을 얻었고 
(2)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3)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믿음이란?
 

그러면 어떻게 하는 것이 믿는 것일까요?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이 선물로 주시는 영생을 얻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진심으로 의지하고 당신의 마음과 삶에 모셔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12)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요한계시록 3:20)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약속하셨습니다. 당신은 지금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 그리스도를 모셔들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원하십니까? 그러면 이제 즉시 하나님께 다음과 같이 기도하십시오.

 

 
당신은 진심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마음에 들어와 달라고 기도하였습니까?

그렇다면

 분은 지금 어디에 계십니까?
그러면 당신은 무엇을 소유하게 되었습니까?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요한일서 5:11-13) 

 

 

 

 

출처. "하나님의 선물인 영생" 네비게이토 출판사

136075 서울특별시 성북구 인촌로 112 TEL : 02-922-9238 지도보기

Copyright © 서울이엔엠선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9
  • Total38,728
  • rss
  • 모바일웹지원